반응형
늘 아침편지를 읽으며 하루를 시작하는데 명절이라 그러지 못했네요
어느덧 아침편지의 매니아가 되어버린 것 같은 이 마음을 늘 유지하며 삶의 여유를 가져야 할 것인데
소시적에 적어놓은 나의 미려한 글을 아침편지에 한번 보내봐야 되겠다..........


가장 환하게 빛나는 별

우리는 북극성이
가장 환하게 빛나는 별일 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북극성은 대표적으로 흐린 별 가운데 하나야.
북극성은 모두가 바라는 위치에 있지만
자신을 드러내지 않아.
오히려 자신의 빛을 낮추고
다른 별들이 돋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지.


- 박태현의《소통》중에서 -


* 나를 낮추고 상대를 빛나게 해주면
그로 인해 내가 더 행복해지고 환하게 빛날 수 있습니다.
길을 잃고 헤매는 나그네에게 길잡이가 되어주는 북극성처럼
저도 남들에게 삶의 좌표가 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시골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