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석이 낀 긴 명절 휴가가 끝났어요..벌써...헉!!^^


푹~~~~~~쉬셨어요?

재충전이 되어서 새로운 맘으로 힘찬 일주일 보내시길 바래요~~^^*




명절을  부모님댁으로 보내러 가기전에 꼭 하는 일 중 하나가

냉장고 비우기와 청소예요.

내려가기전엔 홀가분한 맘으로 완벽한 청소를 끝내고 가지만..

집에 돌아와서 텅~~~~~~빈 냉장고를 보면... ㅎㅎㅎㅎㅎ

정말 허전하고 갑자기 가난해진 기분?????ㅎㅎㅎㅎㅎㅎㅎ

집에있는 간단 재료로 저녁 한 끼를 해결해야하죠.



이번엔 해  먹은 음식은

집에 있는 스팸과 얻어온 김치로 마구 넣고 끓인

부대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돼지고기 100g(소금, 후추, 청주 1T)

햄 50g, 소시지 50g, 두부 1/2모

양파 1/2개, 애호박 1/3개, 느타리버섯 1/3팩, 콩나물 30g, 김치(묵은지) 100g

, 홍고추 1개씩, 대파 1대, 당면이나 라면 1개, 가래떡 30g

체다치즈, 포크빈, 쑥갓

사골 육수 3C

<양념장>

고추가루 3T, 고추장 1T, 진간장 2T, 국간장 1T, 미림 1T

다진마늘 1T, 다진 파 2T, 다진 생강 1/2T, 소금, 후추



재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하시구요.

양념장은 잘 섞어 두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짠음식을 싫어해서

스팸은 저염으로 나온 마일드를 썼어요.

끓는 물에 한번 데쳐내면 짠맛도 줄고 기름기도 제거되서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돼지고기는 소금, 후추, 청주 넣어 조물조물 밑간하고

가래떡과 면은 잠시 데쳐 냈어요.

치즈와 포크빈, 쑥갓은 생략..


재료를 냄비에 둘러 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념장 올리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수 부어서 바글바글 끓이면서 조려가며 먹으면~~~~~

음~~~~~~ 끝내주죠~~~ㅎㅎㅎㅎ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글~보글~~보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장이 반찬이라고..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반찬없을 땐 푸짐한 부대찌개가 최고네요~~^^*

Posted by 시골아이
,